하노이로 여행을 하신다면 하노이 근교 지역인 하롱베이, 닌빈, 사파를 함께 여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 일정이 길다면 모두 다 가보시면 좋겠지만, 하노이에서 편도로 최소 3시간~7시간까지 걸리는 지역이기 때문에 보통 한군데를 1박 정도 일정으로 많이 다녀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가시는 곳이 바로 하롱베이 입니다. 하롱베이 투어 내용과 관광지 상세 설명 및 개별적으로 가는 방법까지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하롱베이 투어 일정
하롱베이는 1944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마을입니다. 옥색의 바다 위로 오랜 세월에 걸쳐 자연이 조각해낸 석회암 바위산과 동굴들이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호수처럼 매우 잔잔한 바다이기 때문에 배멀미를 하는 사람도 큰 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차로 약 3시간 30분이 걸리는 거리로 대중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보통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투어 일정에 따라 루트가 다르기 때문에 상세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08:15 하노이 출발 - 크루즈에서 런치 바비큐 제공 - 루트2
20:30 하노이 도착
카약 및 대나무 보트 체험 가능
08:00 하노이 출발 - 씨푸드 런치 제공 - 루트1
20:30 하노이 도착
카약 및 대나무 보트 체험 가능
08:00 하노이 출발 - 점심 / 저녁 / 조식 뷔페 제공 - 천공동물 - 티톱섬 - 승솟 동굴 등
다음날 11:00 도착
배 내부에서 객실 제공
카약, 수영, 등산, 오징어 낚시, 노래방, 베트남 요리 쿠킹클래스
08:00 하노이 출발 - 베트남 현지식 점심식사 제공 / 호텔 조식 제공 - 닭싸움 바위, 엄지섬, 보혼 군도, 승솟 동굴, 루온 동굴, 티톱섬
18:00 하롱베이 호텔로 이동
다음날 11시 호텔 출발
13:00 하노이 도착
1일차 호텔 체크인 이후 자유 시간 / 2일차 오전 자유시간
5성급 호텔로 변경시 약 6만원 추가 비용 발생
08:00 하노이 출발 - 점심3회 / 저녁2회 / 아침2회 제공 - 승솟 동굴, 티톱섬 - 크루즈 선셋파티
쿠킹 클래스, 오징어 낚시, 노래방, 일광욕, 카약, 수영, 음악 공연
크루즈1박 / 4성급 호텔 1박
3일차 12:00 하노이 도착
하롱베이 개별로 가는 방법
하노이의 구시가에서 가까운 르엉연 버스터미널에서 하롱시의 바이짜이 버스터미널까지 버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르엉연 버스터미널 - 바이짜이 버스터미널 (버스 4시간 소요)
바이짜이 버스 터미널 - 뚜언쩌우 페리터미널 (택시 10분 소요)
페리터미널에서 하롱베이 유람선을 탑승하셔야 합니다. 투어로 가는 것보다 시간 소요가 많고, 버스 및 유람선의 시간을 맞춰야 하기때문에 쉽게 가시기는 어려운 코스 이므로 사실상 투어를 선택하시는게 최선입니다.
하롱베이 여행지 상세 설명
하롱베이에는 항씅솟, 티톱섬, 깟바 섬, 천궁 동굴 등 여러가지 볼거리가 있으며, 투어 내용에 따라 가시는 여행지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롱베이의 천궁 동굴은 동굴 내부에 종류석과 석순이 가득하며 형형색색의 조명을 받아 신비롭게 보입니다. 작은 규모의 동굴이지만 마치 하늘을 떠받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천궁(띠엔꿍)이라고 불립니다.
루온 동굴에서는 카약이나 대나무 배를 타면서 여유롭게 바다를 항해 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암벽 곳곳에 사는 원숭이들을 만날 수 있고, 아름다운 하롱베이의 절경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깟바섬은 하롱베이 일대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섬입니다. 섬의 절반 이상이 유네스코 지정 세계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보호받고 있는 곳입니다. 절벽으로 둘러쌓인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영과 스노클링, 일광욕을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도 마련되어 있어 보통 2박 이상으로 하롱베이에 가게되면 1박은 깟바섬에서 묶게 됩니다.
하롱베이의 최고의 여행지를 꼽는다면 단연 티톱섬입니다. 기울어진 삼각형 모양의 이 섬의 정상에 올라가면 하롱베이의 홍보 영상에서나 보던 신비로운 풍경을 직접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바위산이지만 관광객을 위한 모래해변을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수영과 태닝을 함께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댓글